● 해외 여행 정보 & 후기●

(태국 방콕) 방콕 유명 맛집 탐방 List 정리 및 후기!

즐기Go 2024. 9. 25. 12:15
728x90

태국 방콕 여행 중에 갔었던 식당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블로그와 카페 등 맛집 정보를 연구하고 직접 다녀오며 느낀 점과 맛을 주관적으로 평가해 보았습니다! 태국 여행 시 맛집에 관심 있는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룰루 엉 고기국수


https://maps.app.goo.gl/th2Ja4a3jemuiofD9

룽루엉 고기국수 · Khlong Toei, 방콕 도시권

www.google.com

이곳은 방콕에서 유명한 고기국숫집이고 블로그와 카페를 좀 찾아봤다면 한 번쯤은 봤을 식당이다! 필자가 갔을 때는 가게가 3개가 보였는데 원래 가게가 1개였는데 자매 분쟁으로 가게를 나누었다고 한다~ 메뉴는 동일하다!

식당 입구

메뉴판은 친절하게 한글도 번역되어 있다! 국수는 칸에서 한 개씩 선택하면 된다~ (국수 종류 > 면 종류 > 건더기 종류)

메뉴판

고기 국수가 나와서 먹어봤다! 다른 카페나 블로그처럼 엄청 맛있지는 않았다.. 그냥 평범한 국수 느낌이며 베트남 쌀국수가 생각나게 하였다~ 건더기는 괜찮았으나 국물은 남김!

고기 국수

생선 튀김은 튀겨놓은 거 재탕해서 나온 것 같다~ 엄청 금방 나옴! 맛은 어포 먹는 느낌이라 나름  괜찮았다! 식당은 에어컨이 없고 멀리에 선풍기가 회전하고 있다~

생선 튀김

맛.   : ■■■□□
친절 : ■■■□□
청결 : ■■■□□
가격 : ■■■■□
만족 : ■■■□□
더위 : ■□□□□

2. 쏨분 시푸드


https://maps.app.goo.gl/MiK1dvJ5pHqY3p5A7

쏨분 씨푸드 · Pathum Wan, Bangkok

www.google.com


쏨분 시푸드는 방콕에 체인점이 많은 매장이며 필자는 상기 주소의 식당을 방문하였다! BTS역에서는 꽤 걸어가야 했다~

쏨분 씨푸드

식당 내부는 굉장히 넓었다! 2층도 있는 것 같은데 1층에서 먹었다~ 테이블도 굉장히 많아 손님이 많았지만 자리가 꽤 남아있었다!

식당 내부

메뉴판에 메뉴들이 상당히 많아서 고민이 되었다.. 그리고 문제는 가격이 상당히 높았다.. 방콕인데 한국보다 비싼 느낌..

메뉴판

뿌팟 퐁카레 작은 사이즈와 게살 볶음밥을 주문했다! 근데 비싸다는 편견을 깨버린 것이 양이 아주 많았다~

푸컷퐁커리와 게살볶음밥

뿌팟 퐁카레는 큰 사이즈를 시켰으면 큰일 날뻔했다.. 태국식 카레에 게살과 양념의 조화가 좋았다~ 맛은 있지만 먹다 보면 음식 특성상 물리기 시작!! (성인 남자 2명 기준)

푸컷퐁커리

게살볶음밥은 맛이 깔끔하고 씹히는 게살도 고소하였다! 근데 역시 물리긴 마찬가지... 김치와 단무지가 많이 생각났다ㅜㅜ 별개로 에어컨이 있어 덥지는 않았다!

게살볶음밥

맛.   : ■■■■□
친절 : ■■■■□
청결 : ■■■■□
가격 : ■■□□□
만족 : ■■■■□
더위 : ■■■■□

3. 반 쏨땀 수쿰빗


https://maps.app.goo.gl/2uzv1iysNqZS7hL4A

반 쏨땀 수쿰빗 · Khlong Toei, 방콕 도시권

www.google.com


이곳도 유명한 곳이고 오픈런해서 갔다~ 손님이 많지는 않았으나 점점 몰리기 시작했다! 방콕 식당에 주차장이 있는 곳은 많지 않은데 이 식당은 주차장이 굉장히 넓었다!

반 쏨땀 수쿰빗

식당은 딱 11시에 오픈해서 들어갈 수 있었다!

식당 입구

메뉴판을 전달받았는데 역시 종류가 굉장히 많았다! 카페나 블로그를 참고해서 주문했다~

메뉴판

옥수수와 생선?(확실하지 않음)이 나오고 맛은 쏘쏘 했다~ 식감은 별로였고 옥수수만 괜찮았다!

옥수수와 생선?

게살 국수도 쏘쏘 하였다! 나쁘지는 않지만 그리 맛있지는 않았음!

게살 국수

닭고기가 나오고 식감은 바삭바삭하고 맛있었다! 소스가 2가지였는데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다~ 한국의 후라이드 튀김의 부드러운 업그레이드 버전 같았다!

닭고기

이어서 고기가 나왔다~ (하나하나 이미지를 못 찍어서 메뉴명은 잊어버림) 식감이 부드러웠고 메뉴 중에 제일 맛있었다!

고기

맛.   : ■■■□□
친절 : ■■■□□
청결 : ■■■■□
가격 : ■■■□□
만족 : ■■■□□
더위 : ■■■□□

4. Art A La Carte


https://maps.app.goo.gl/ZL1i7beRtuwJghkT9

Art A la Carte · Vadhana, Bangkok

www.google.com

이곳은 숙소에서 멀지 않은 식당을 찾던 중 리뷰가 많아서 가본 곳이다! 식당은 큰 길가 쪽에 위치하고 있었다!

식당 건물

이곳은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였다~ 메뉴도 추천해 주고 음식이 나와서 먹을 때도 맛은 괜찮냐고 계속 물어보심!

식당 내부

메뉴판에 영어가 쓰여 있어서 다행이었다!

메뉴판

주문한 고기가 나오고~ 샐러드랑 같이 나오는 것은 방콕에서 처음 봤다! 맛은 괜찮았다~ 양이 많지 않은 편이라 살짝 아쉬웠다!

고기

볶음밥은 생각보다 별로였다.. (필자가 먹는 방법을 몰라서 그럴 수도) 밥은 밋밋하고 생선은 뼈가 많았다!

볶음밥

맛.   : ■■■□□
친절 : ■■■■■
청결 : ■■■■□
가격 : ■■■■□
만족 : ■■■□□
더위 : ■■■■□

5. Here Hai


https://maps.app.goo.gl/PN1SBgGttS3ebopX9

Here Hai เฮียให้ · Vadhana, 방콕 도시권

www.google.com

백종원이 극찬했다는 식당이며 기대가 굉장히 많이 되었다! 오픈 시간 전부터 줄을 서야 했으며 30분 전에 도착했는데 사람이 꽤 많았다~

식당 입구

앞에 사람들이 꽤 있었지만 다행히 한 번에 들어갔다~ 식당 테이블은 2층까지 있었다!

식당 줄

메뉴판을 받고 빠른 주문을 진행했다! 많은 사람들이 연이어 시킬 거라 주문량이 밀려 음식이 늦게 나올 거라 미리 알아보고 와서 시키는 게 좋다!

메뉴판

음료는 오렌지 주스를 시켰는데 역대급으로 맛있었다~ 직접 담가서 만든 것이라고 하는데 너무 맛있어서 집에도 가져가려고 2통씩 더 주문하였다!

오렌지 쥬스

게살 요리가 나오고 살짝 느끼한 맛은 있지만 맛있었다~ 게살과 계란이 오묘하게 조화가 잘 맞았다!

게살 요리

볶음밥이 나오고 꼬들꼬들하고 간이 적당하게 잘 배겨있어 고소하였다~ 게살은 역시 볶음밥과 먹어도 맛있다!

게살 볶음밥

개인적으로 새우를 아주 좋아하는 필자는 새우 요리도 맛있었다~ 새우가 탱탱하고 쫄깃하고 위의 게살 요리랑 겹치지만 계란도 맛있었다! (주문 실수 인정)
  
가격도 아주 비싼 편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많아서 에어컨을 틀어도 덥다.(에어컨이 작음)

새우 요리

다 먹고 나온 후에도 웨이팅이 많았다! 줄 서서 먹을만한 맛집이긴 한 것 같다!

웨이팅 줄

맛.   : ■■■■□
친절 : ■■■□□
청결 : ■■■□□
가격 : ■■■■□
만족 : ■■■■□
더위 : ■■■□

결론
주관적으로 Here Hai 식당이 제일 맛있었다! 다른 맛집들도 가보고 싶었지만 못 가서 아쉬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