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 정보 & 후기●/연극

n차 관람이 가능한 드레서 연극! 멋진 국립극장에서 편하게 시간 순삭!

즐기Go 2026. 2. 9. 00:29
728x90

공연 정보

일시 : 12/27 ~ 03/01
장소 :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러닝 타임 : 100분
가격 : 8.8만 / 6.6만
배우 : 박근형 / 송승환 외 4명
예매처 : 인터파크

이전 관람 공연
https://winny100.tistory.com/m/228

(서울 시청 정동) 연극 더 드레서 국립정동극장 정보 및 후기! (feat. 관크 출현)

이번에 오랜만에 기대되는 연극 중 하나인 더 드레서를 관람하고 왔습니다! 국립정동극장은 첫 방문이라 기대가 되었습니다~ 연극 더 드레서 (The Dresser)일시 : 10/08 ~ 11/03 러닝 타임 : 100분 장소 :

winny100.tistory.com


동대입구역 6번 출구로 나오면 공원 쪽 길에 셔틀버스 탑승장이 보인다! 10분 ~ 15분 사이로 배차가 되며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20분 전까지 운행된다고 한다!

버스 정류장

버스는 내부에 좌석이 굉장히 많다! 약 5분 정도 기다리니 만차가 되어 출발하였고 거리가 가까워서 눈 깜빡할 사이 도착하였다~

탑승 버스

버스에서 하차한 장소는 달오름극장과 멀지 않다!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계단을 따라 올라가 입구로 들어가면 매표소가 보인다! 예매 내역을 확인 후 지류 티켓을 수령할 수 있다~

매표소

Md샵은 매표소 반대편에 있는데 드레서 공연에 관한 것이 아닌 국립극장에 대한 기념품이었음!

MD샵

포토존은 MD샵 앞에 하나 있었다!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은 다른 극장보다 매표소와 포토존의 대기줄이 상대적으로 훨씬 적어 사진을 바로 찍을 수 있었다!

포토존

예전에는 송승환 배우를 선생님, 김다현 배우를 노먼으로 감상했었는데 박근형 배우가 들어와서 놀랐다!

캐스팅 보드

입구 쪽에 좌석 안내도가 표시되어 있어 확인해 봐도 좋음!

좌석 안내도

공연장 내부는 아주 넓은 편은 아니지만 배치가 잘되어 있었다~ 객석도 단차가 형성되어 있어 관람 시에 시야 가림은 적어 보였다!

공연장 내부

공연 전 무대와 커튼콜 촬영이 가능한 연극이라 마음 놓고 찍었다!

무대

연극 감상평

● 등장인물
  - 선생님 : 평생을 연극배우로 활동하였으며 노먼에게 매번 의지하며 생활하고 있다! 치매기가 있어서 당황하는 장면이 많지만 노먼 덕분에 활력을 얻어 헤쳐나가게 된다!
  - 노먼 : 선생님을 만나게 된 후 지극정성으로 시중들며 모시게 된다! 선생님의 공연을 위해 살신성인하며 임종을 눈앞에서 보게 된다!

● 줄거리
  - 선생님은 전쟁 속에도 공연을 준비한다. 공연 직전에 대사가 기억이 안 나고 무산될 위험에 처하지만 노먼 덕분에 사모님, 맷지와 함께 무사히 공연을 진행하게 된다. 지치고 지친 선생님은 퇴근 전에 휴식을 취하지만 마지막이 되어버리고 노먼은 선생님이 써놓은 자필 전을 보게 되는데..

● 연출
  - 공연 속에서 공연을 진행하는 모습이 색다르다! 커튼콜이 진짜 커튼콜이 아님에 주의가 필요하다! 진지함 속에서도 코믹한 부분이 녹아내려있다~

● 기타
  - 두 번째 공연이지만 다르게 바뀐 배역도 보고 싶어 짐! 무대 세팅과 옷차림은 약간씩 변화가 있지만 큰 틀이 변하지는 않는다!

커튼콜

결론
아주 재밌고 집중해서 본 연극! 스토리도 재밌고 출연 배우도 좋았다! 부모님과 함께 보기에도 괜찮은 연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