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 정보 & 후기 ●

광교에서 평이 좋았던 바지락 칼국수 맛집! 직접 가서 시식한 후기!

즐기Go 2025. 8. 22. 00:11
728x90

광교에서 바지락 칼국수를 먹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찾아가게 된 식당! 블로그 리뷰가 괜찮아서 한 끼를 먹기로 하였습니다~

고향 엄마손 생바지락 칼국수 수원광교점
경기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 149번 길 130 1층 고향 엄마손 생바지락 칼국수
https://naver.me/FTqRpqmX

고향 엄마손 생바지락 칼국수 수원광교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29 · 블로그리뷰 138

m.place.naver.com

영업시간 : 매일 09:00 ~ 23:00

주차장은 건물 뒤에 있지만 매우 협소하여 3대밖에 주차를 못한다.. 길가에 주차를 해야 하지만 빈자리는 찾기 쉽지 않았음!

식당 뒷편

뒤편으로는 들어갈 수 없고 반대편으로 돌아가야 한다!

식당 입구
식당 문

식당 내부는 크지 않은 편이며 테이블에 4명까지 착석이 가능하다~ 오른쪽 테이블에서는 바로 앞에 주방이 보임!

식당 내부

다른 왼쪽 편에는 치워지지 않은 식기들이 쌓여있었다. 먹고 있는 손님은 따로 없어서 바쁘지는 않아 보이는데 안 치운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했다! 기분이 좀 그랬음..

식당 다른 내부

빈 테이블은 그래도 깔끔한 편이었다! 모두 빈 좌석이라 보이는 곳에 앉았음!

빈 테이블

메뉴판은 테이블에 따로 비치는 되지 않고 한눈에 볼 수 있게 벽에 걸려 있음!

메뉴판

주문은 태블릿 pc를 통해 가능하며 결제까지 한 번에 이루어진다!

태블릿 pc 주문

특이한 게 김치랑 기본 수저를 갖다 주지 않는다.. 뒤에 테이블에 물이랑 그릇, 집게가 있었는데 손님이 없는 걸로 보아 간접적으로 갖다 준 건지... 알 수가 없었지만 그냥 가져다 씀!

셀프바에는 수저, 김치, 그릇 등이 준비되어 있다! 근데 수저통에 숟가락도 다 써서 없는 건지 젓가락만 꽂혀있었음!

셀프바

팔팔 끓는 고온의 물 정수기도 있는데 용도는 모르겠음!

뜨거운 물

바지락 칼국수 2개 곱빼기를 주문하였고 그전에 김치를 먼저 시식해 봤는데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하여 맛있었다!

칼국수가 나왔는데 대야 수준의 그릇에 담겨 나왔다! 김치가 담긴 그릇이 초라해 보였다~

바지락 칼국수 2인분

면은 쫄깃쫄깃하며 맛있고 국물도 구수하고 얼큰하여 맛있었다! 면은 많은 편이라서 성인 2명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건더기는 종합적으로 많은 편은 아니었다~ 바지락의 양은 너무 적지도 많지도 않은 보통 양이었음!

바지락 칼국수 시식!

결론
맛은 괜찮았지만 주차, 직원들의 대응이 많이 아쉬웠다! 굳이 재방문하지는 않고 다른 식당을 찾아볼 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