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 정보 & 후기 ●

(세종 부강리) 뼈해장국 감자탕 맛집 진성민속촌 식당 정보 및 후기!

즐기Go 2024. 5. 21. 06:18
728x90

  야간 근무 퇴근 후에 똑같은 아침 식사에 지쳐 새로운 식당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세종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탐방해 보았습니다!

진성민속촌 부강 본점
세종 부강면 청연로 125
https://naver.me/GFpVTKVG

진성민속촌 부강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689 · 블로그리뷰 535

m.place.naver.com

영업시간 : 05:00 ~ 14:00 (월요일 휴무)

진성민속촌 검색 시 청주, 대전도 나왔는데 세종이 찾던 본점이었다!

도착했는데 옛날 기와집으로 된 식당이었다! 아침부터 점심까지 장사하고 저녁은 마감하는 것으로 보였다!

식당 외관

평택은 4/18에 오픈하였고 대전, 천안은 오픈 예정이라고 한다! 방송에도 여러 번 나온 유명 맛집인 것 같다~

매장 정보

포장 가능이라고 써져 있는데 식당에 식사해 보니 포장하는 사람들이 꽤 있었다!

운영 시간

주차장은 없고 옆길이나 옆에 카센터 쪽 주차장에 주차해야 했다.. 카센터 쪽에 주차했는데 따로 차 빼달라는 연락은 안 받았다! (주차가 참 까다롭다..)

주차장

매장 입구와 내부도 옛날 집처럼 구성되어 있다! 순번대기표 안내까지 붙어있어 인기가 많음을 알 수 있다!

매장 입구

기본 반찬은 밑의 이미지처럼 세팅이 되어 있다! 상에 기본적으로 세팅이 된 상태로 있는데 계속 손님이 와서 미리 해놓은 것으로 보인다! 풋고추와 양파의 양이 엄청나다~

기본 반찬 세팅

막걸리는 무료제공되었다! 단, 포장 시는 금액이 청구된다~ 필자는 술을 안 좋아하고 운전도 해서 왔기에 패스하였다! 나중에 막걸리를 좋아하는 사람의 시음 소감을 들어보고 싶다!

막걸리

주문을 따로 안 했는데 혼자 온 걸 보시고 뼈해장국 1그릇을 서빙해 주셨다! 자리에 앉고 1분 만에 나온 거 같다! 아마 미리 끓여놓고 덥혀서 서빙해 주신 것 같다~ 패스트푸드보다도 빠른..

신기한 게 가게 내부를 아무리 봐도 메뉴판이 없었다! 메뉴가 적어서 따로 표기를 안 해놓은 것 같다! 가격과 메뉴는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걸로~

주문서

뼈해장국은 겉보기에도 아주 걸쭉해 보였다! 맛은 살짝 맵고 진한 국물이었는데 괜찮은 식감이었다! 근데 뼈의 살점이 생각보다 훨씬 적어서 몇 점 뜯어보니 다 먹었다.. 그래도 살점은 부들부들하고 식감이 좋다!

뼈해장국

뼈 조각은 큰 걸로 3덩어리였다! 그리고 작은 뼈 덩어리가 국물 안에 좀 많았다. 밥을 말아먹다가 뱉은 것만 여러 번이었다.. 어린아이들이 먹으면 목에 뼈가 걸릴 수 있어 위험해 보인다..

등뼈

국에 밥을 말아먹으니 볶음밥 수준이 되었다! 맛은 걸쭉하고 맛있었다~ 개인 취향에 따라 틀릴 것 같다! 국물이 졸아있는 것을 보고 사장님이 국물을 더 부어주셨다~

밥을 국에 말았을때!

결론
맛은 있지만 양이 많지는 않고 국물에 잔뼈가 많아 먹을 때 상당히 불편하다! 한 번은 가볼 만한 것 같지만 또 찾아가지는 않을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