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 정보 & 후기●/페스티벌 & 쇼

(서울 경복궁) 봄 궁중문화축전 경복궁 고궁음악회 100인의 치세지음 정보 및 후기!

즐기Go 2024. 5. 9. 18:29
728x90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멋진 공연이 있어서 예매하고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선착순 700명 예매였는데 운 좋게 성공하였습니다! 공연일 몇 주전에 보니까 이미 매진되었네요^^

고궁음악회 정보

일시 : 05/04 ~ 05/05
가격 : 15000원
시간 : 19:30 ~ 20:20 (50분)
장소 : 경복궁 근정전
예매처 : 티켓링크


경복궁 근정전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https://naver.me/FzNA05mf

경복궁 근정전 : 네이버

방문자리뷰 18 · 블로그리뷰 400

m.place.naver.com

경복궁 5번 출구로 나오면 왼쪽에 국립고궁박물관이 보이고 오른쪽에 용성문이 보인다! 시간이 좀 남았으면 박물관을 가볼 텐데 촉박해서 아쉽지만 패스하였다~

티켓링크 지도

용성문 입장 시 핸드폰으로 날아온 모바일 티켓을 보여주고 들어가기 때문에 티켓 확인처는 갈 필요가 없다~ 줄은 금방 빠지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 봄맞이로 경복궁에서 다른 행사들을 진행한 자취들도 보인다!

용성문

들어가면 엄청난 줄이 보인다!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줄을 서면 된다~ 선착순 비지정석이라 오른쪽 줄의 먼저 온 사람들부터 시간이 되면 먼저 입장한다!

근정전 입구

비 오기 전 날의 날씨가 맞나 싶을 정도로 날씨가 좋았다! 너무 멋져서 대기하면서 풍경 사진도 찍어보았다~ 관객들은 가족, 커플, 친구 등 골고루 관람하러 온 것으로 보였다!

날씨가 죽인다!

입장하여 이동식 의자 남는 위치에 선착으로 앉으면 된다~ 역시 맨 앞은 다 차있는 상태라 맨 뒤를 선택했다! 어중간한 자리보단 맨 뒤에서 촬영도 편하게 찍으며 앉아있기를 택했다~

근정전 무대

진짜 연주인 100인이 등장하며 자리에 앉는다~ 날씨가 빠르게 점점 어두워진다! 100인의 악기에서 나오는 음악을 듣다는 마음에 설레었다~

100인 등장

멀리서 줌 인으로 당겨봤는데 연주자들의 연령층은 다양해 보인다.

클로즈업

더욱 어두워지고 근정전에 빛을 받으며 연주하는데 더욱 멋져 보였다~ 시간은 50분 동안 쭉 연주가 진행되었다! 국악기들의 음향 조화가 정말 근사했으며 마음이 평온해지는 시간들이었다! 멋진 자연의 경관과  웅장한 경복궁 내부에서의 전통 음악은 그야말로 명상에 잠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야간 음악회

음악회가 끝난 후 안내원들의 안내에 따라 경복궁 내부를 감상할 수 있었다! (집에 갈 사람은 나가도 됨!) 넓은 경복궁 안에서 걸어 다니며 대표적으로 아름다운 2곳을 찍었다~ 호수 위의 빛을 받은 궁은 사람들이 감탄사를 내뱉을 정도로 아름다웠다!

경복궁 야경
경복궁 야경2
야경 감상후 나가는 길
빈 객석

나가는 길은 안내받아 따라온 길의 반대 방향으로 나가면 된다~ 안내판은 따로 없어서 좀 헷갈릴 수 있어 이 점이 아쉬웠다.. 용성문 앞 쪽에서 QR 설문 조사를 하고 참여자에게는 휴대용 칫솔치약세트를 증정해 주었다!

음악회 초기
음악회 후반

결론
경복궁 음악회는 꼭 가보자! 가성비가 굉장하고 자연과 웅장함 속에 전통 음악을 몸으로 느끼고 심취해 볼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