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치동) 뮤지컬 바울과나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정보 및 후기!
금번에는 늦게 접하여 빠른 예매를 하여 뮤지컬 하나를 보고 왔습니다!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은 처음 방문이라 어떨지 매우 궁금했어요^^
바울과 나 정보
일시 : 11/02 ~ 12/07
장소 :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러닝 타임 : 135분 (인터미션 15분)
가격 : VIP석 90,000원 / R석 70,000석
예매처 : 인터파크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416
https://naver.me/5MUSlm2x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 · 블로그리뷰 1,884
m.place.naver.com
삼성역 2번 출구를 나와서 약 5분 정도 걸으니 건물이 보였다! 건물 외벽에 팸플릿이 붙어있어 알아보기 편했다~

건물에 들어가면 1층이고 Gs25와 정관장이 보인다! 공연은 3층이라서 엘리베이터로 갔다! (걸어가도 됨)

엘리베이터가 종류가 2개가 있는데 처음 엘리베이터는 3층은 아예 안 가고 조금 더 가면 6개의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그것을 타면 된다! 타기 전에 안내 기계에 목적지 3층을 입력하면 엘리베이터 어떤 것을 타라고 알려준다!

약간 당황한 것이 엘리베이터를 타면 안에 층수 선택이 없고 열기와 닫기 버튼만 있었다!

3층에 내리고 바로 앞에 매표소가 있다. 예매자 성함과 폰 번호를 말하고 티켓을 받으면 된다! 공연 임박 전에는 표 대기 줄이 기니 미리 받자~

다른 포토존은 없고 캐스팅 보드만 있어 사람이 없을 때 찍어보았다!

물품 보관소가 있긴 한데 열쇠나 비밀번호 락이 아닌 자율 보관함이다.. 양심에 맡기고 잠그지 않는 보관함이라 필자는 물건을 안 맡겼다! 모르는 사람들은 못 믿음!

물품 보관소 옆에는 책들이 굉장히 많고 테이블과 의자도 구비되어 있다~ 기다리면서 독서하라고 만든 공간으로 보인다!

공연장 입구는 책방 옆에 있다! 여기 말고 엘리베이터 반대편 기준으로도 입구가 또 있다~

배우들이 다 나와있는 캐스팅 포스터도 있어서 찍어보았다!

공연은 시작 20분 전부터 입장이 가능했다! 객석 의자는 불편하지 않아 안심했다~ 무대는 객석과 가깝고 높지 않다~ 객석 4열부터 단차가 있어서 2,3열은 시야가 살짝 가려질 수 있겠다!

무대 세팅은 철근으로 구성되어 있다! 높이는 2층으로 되어있다~

바울과 나 감상평
1. 배우
- 최수형 배우 : 사울이자 바울이며 기독교 신자. 이번이 두 번째로 뵀는데 역시 목소리가 크고 연기도 좋았다! 바울이 되었을 때 캐릭터에 녹아들어서 온화한 표정도 잘 소화하였다!
- 선예 배우 : 전 원더걸스 멤버! 극 중에 아니 스타 역할. 바울과의 마찰을 잘 이끌어나가며 악의로 인하여 마을 사람들이 곤경에 빠졌다. 악의에 받친 표정 연기와 노래도 좋았다!
2. 스토리
● 포로로 팔려가던 아니 스타를 스데반이 구해주고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스데반이 사울에 의해 죽음을 당하고 아니스 타는 절망하게 된다. 사울은 두 눈이 멀게 되나 예수의 목소리를 듣고 낫게 되며 신자가 되어 바울이 된다. 하지만 바울에 복수심을 품던 아니스 타는 바울의 위치를 폭로하고 크리스티나는 죽음을 맞이하고 마을 사람들까지 위험에 처하게 된다.
3. 연출
■ 무대 세팅은 다소 아쉬움이 컸다. 철근으로 된 세팅이라 집중되다가도 깼다. 조금 페인팅이나 장식을 하였다면 좋았을 것 같다. 무대가 넓은 편이 아니라서 그나마 연극에 어울리는 세팅이었던 것 같다.
■ 바울과 예수를 비추는 조명들은 멋있었다. 스포트라이트는 포인트를 잘 잡았다.
■ 옷은 유대인을 표현하는 의상으로 잘 어울렸다.
4. 포인트
● 다른 배우들도 연기를 같이 하고 멀티를 진행한다!
● 앙상블은 따로 없지만 배우들이 코러스를 같이 넣는데 절묘하게 듣기 좋다!
● 무대에 커튼에서 배우들이 출입하며 뒤쪽에는 밴드가 숨어 있다! 몇 개의 악기를 연주하는지는 알 수 없으나 주관적으로 드럼이 너무 좋다!

결론
무대 세팅이 아쉽지만 전체적으로는 괜찮았던 뮤지컬! 예수님과 연관된 내용으로 기독교 신앙을 가진 분들은 더 재밌게 관람할 수 있을 것 같다!